
충청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부이 청주시 초·중학생 93명을 대상으로 원어민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중국어 교육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원어민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중국어 교육과정은 학생의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국제교류 기반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테마가 있는 세계문화 여행’, ‘영어그림책방’, ‘중국어 심화학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테마가 있는 세계문화 여행’은 9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 운영되며 학생은 총 7개의 영어권 국가 중 1개 국가를 선택해 독서 공예 게임 요리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이다.
‘영어그림책방’은 9월 13일부터 10월 7일까지 운영되며 학생은 수준별 3개 반 중 1개 반을 선택해 영어 동화책 읽기와 관련 독후 활동을 통해 어휘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시간이다.
‘중국어 심화학급’은 기본적인 중국어학습을 마친 학생을 대상으로 8월 31일부터 1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원어민교사의 수업으로 학생은 중국어 심화 회화와 중국 문화를 쉽게 배운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방식의 다중언어문화교육으로 학생이 글로벌 역량을 가진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