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교육청은 7월 20일 오후 2시 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도내 학부모기자단 99명을 대상으로 발대식과 상반기 연수를 실시했다.
학부모기자단은 충북 각 지역의 생생한 교육현장 소식을 취재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5월 학교와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부모기자단을 모집해 10개 지역 총 99명의 학부모기자단을 구성했다.
지역별로는 청주 30명 충주 8명 제천 10명 보은 8명 옥천 8명 영동 6명 진천 10명 괴산증평 6명 음성 6명 단양 7명이다.
이날 발대식과 상반기 연수에서 학부모기자단은 위촉장과 기자증을 전달받고 현직 기자에게 기사 기획과 취재 방법에 대한 특강을 들은 후 학부모기자단 운영사항과 활동 방향을 공유했다.
학부모기자단은 내년 4월까지 충북교육 현장 소식을 취재해 학부모기자단 인터넷 카페에 탑재하고 ‘활짝 충북교육소식지’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취재활동을 펼치며 충북교육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윤건영 교육감은 “기자단으로 참여하시는 학부모님들을 뜨겁게 환영한다”며 “충북교육 현장을 두루두루 살피는 밝은 눈이 되고 귀가 되어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일에 앞장서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