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제천제일고등학교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본교 점심시간에 ‘친구야, 사랑한 day’를 운영하고 있다.
‘친구야, 사랑한 day’는 제천제일고 학생들의 우정과 교우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로 본교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 ‘친구야, 사랑한 day’는 ‘친구와 함께 미션 챌린지’란 주제로 행사가 열린다.
‘친구와 함께 미션 챌린지’는 학생이 친구와 함께 미션 활동에 참여하면서 친밀감을 높이고 새로운 또래 관계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됐다.
행사는 학생이 Wee클래스 내에 비치된 미션 박스에서 임무를 함께 수행할 대상자와 미션을 무작위로 뽑고 제시된 임무를 완수하면 행운상자에서 쿠폰을 선택해 선물을 받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미션에는 특정 장소에서 제시된 포즈로 사진찍기 협동과 이구동성 게임 친구 관련 퀴즈 또래 상담자를 이겨라 딱지치기 달고나 모양 뽑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게임으로 구성됐다.
이번행사로 학생들은 건전하고 바람직한 놀이문화를 경험함으로써 학업과 일상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감을 풀고 또래 간의 갈등을 예방하는 등 학교 적응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미션 챌린지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와 재밌는 임무를 같이 하면서 우정이 더욱 돈독해진 것 같고 학교생활에 큰 활력이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