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교육청, 학교 업무 도움 자료 바로바로 안내
[국회의정저널] 경상남도교육청은 학교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직원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학교 업무에 필요한 도움 자료를 인터넷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 업무 도움 자료 관리위원들을 공개 모집해 올해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무행정 일반행정 등 6개 분야 32개 영역에 걸쳐 개정, 변경된 내용들을 수정·보완했다.
이후 학교 업무 도움 자료 1,907개를 최근 제공했다.
특히 올해 초 기존 경남교육청 누리집의 ‘학교업무 도움자료방’을 ‘학교통합지원센터 특성화 누리집’과 통합해 학교통합지원포털 ‘온학교e지원’를 구축했고 교직원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았다.
또 사용자인 교직원이 손쉽게 도움 자료를 볼 수 있도록 온학교e지원 누리집의 상단에 교무학사, 교무행정, 일반행정을 배치했다.
이 밖에 도교육청 모든 부서에서 생산하는 각종 학교 업무에 필요한 도움 자료를 통합적으로 관리·안내하는 플랫폼 기능을 확대했다.
새로운 자료는 수시로 반영해 학교 맞춤형으로 현장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외숙 학교혁신과장은 “학교 업무 도움 자료는 특히 신규 교직원과 새로운 업무를 맡은 교직원에게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학생의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