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교육청과 대한상업교육회 충북지회가 주최하는 2022. 제12회 충북상업경진대회가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충북비즈니스고 진천상업고 한국호텔관광고 일원에서 개최된다.
본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미래 능력 중심사회를 선도할 상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대회이다.
경진대회는 코로나19를 대비해 감염병 예방 수칙과 학교 방역계획을 철저히 수립했으며 최근 2년간 취소됐던 개회식, 각종 체험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편성·운영한다.
도내 13개 상업계 고교생 330여명이 참여해 경진 12종목과 경연 4종목 총 16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12종목: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전사적자원관리, 금융실무, 세무실무,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프로그래밍, 호텔식음료서비스 4종목: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창업동아리엑스포, 홍보마케팅 크리에이터충북비즈니스고에서 열리는 개회식과 동아리 콘테스트 경연종목은 유튜브 온라인을 통해 생생하게 현장 모습을 중계한다.
유튜브온라인: https://www.youtube.com/channel/UCnbc-uOP8AZ6GLyRjB8yI2A진천상고는 보이는 라디오 개국식과 함께 홍기석 충청북도교육감 권한대행이 직접 출연해 상업경진대회 개최 축하 메시지를 생중계로 전달한다.
진천상고 보이는 라디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e09N2fOJrT6vFPaQ9M-wQ시상은 금상 16건, 은상 33건, 동상 49건 총 98건이다.
종목별 우수학생은 오는 9월 15일부터 9월 17일까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개최하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홍기석 충청북도교육감 권한대행은 경진장을 찾아 출전한 학생을 격려하며 “상업경진대회가 삶과 배움의 주도성 성장을 위한 상업교육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참가학생이 미래 능력중심사회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