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음 튼튼 상상력 쑥쑥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교육도서관은 5월을 맞아 책을 활용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어린이가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책을 읽고 다양한 재료로 자신의 장난감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놀자 만들작’ 코너를 신설했다.
교육도서관내 북큐레이션에서 진행되는 ‘놀자 만들작’ 은 정해진 규칙이나 방법 없이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자율 공작 놀이터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가 즐길 수 있다.
더위를 잊게 하는 ‘파랑’을 테마로 한 유아실 북큐레이션과 수많은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도전해 꿈을 이룬 사람의 이야기를 모은 ‘블랙홀-도전의 힘’ 주제의 북큐레이션을 어린이실에서 진행한다.
2022년 5월 새롭게 시작되는 ‘책드림, 꿈드림’은 한국사완전정복 등 주제마다 60개의 책 꾸러미를 제작·대출해 어린이가 독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독서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5월 3일부터 8일까지 감정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다양한 도서를 전시한다.
전시된 책을 자유롭게 읽고 마음을 표현하는 ‘마음카드’를 작성하고 행복, 희망, 사랑 등 마음을 담아 ‘구슬 잇기’를 하며 팔찌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주병호 충북교육도서관장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날이 많은 5월 가정의 달에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마음을 키우고 상상력을 높이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