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교육청, 2022.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연수 실시
[국회의정저널] 전라남도교육청이 4월 21일 목포 폰타나비치호텔에서 멘토교사 및 보호관찰소 업무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2.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보호관찰학생에 대한 낙인효과 방지와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생활지도 및 상담방법,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 운영절차,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서의 역할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호관찰학생-교사 멘토링은 학생지도에 열의와 전문성이 있는 교사를 ‘특별보호관찰위원’으로 위촉해 결연된 보호관찰 학생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출·결석, 학교생활, 교우관계, 정서지원 등 매월 2회 이상 상담·지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연수에서는 업무담당자가 보호관찰멘토링 운영절차를 안내하고 순천풍덕중학교 이승봉 교사가 2021년 멘티학생을 지도·상담했던 활동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각 소속 보호관찰소 별로 나눠 학생 개개인의 보호관찰학생 지도방안과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조영래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을 위해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학교현장을 위해 적극적인 상담과 꼼꼼한 보살핌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보호관찰대상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을 유지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월 별로 특별보호관찰위원과 소통하고 분기 별로 경과통보서 접수현황 파악 및 보호관찰소 협의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