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산물원종장, 차나무 우량품종 삽수 분양 신청
[국회의정저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농산물원종장은 3월 4일부터 12일까지 도내 차나무 재배면적 확대를 위해 우리원 육성 ‘금설’, ‘비취설’ 등 총 7품종 1,500kg 분량에 대한 차나무 삽수 분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분양 대상은 도내 신규 다원 조성 및 품종갱신 희망농가 또는 단체이다.
대상 품종은 모두 7품종으로 국내품종 3품종과 도입품종 4품종이다.
농가당 신청 가능량은 2품종 50kg 이내이며 분양 가격은 kg당 3,000원으로 공급 가능 전량을 유상 분양한다.
공급 가능량보다 신청량이 많은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배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우선순위는 기존 차 재배 농가 감귤 및 월동채소 재배지를 차 재배로 작목 전환하는 농가 일반 차 재배 희망 농가 순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알림 메뉴 ‘2021년 차나무 삽수 분양 신청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양 신청은 3월 12일 오후 6시까지 마감하며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우편, 메일 또는 팩스 중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완료 후 3월 16일에 분양 물량 등 대상자를 확정하고 농가별 전화로 통보할 예정이다.
차나무 삽수는 농산물원종장 모수원에서 충실하게 키운 후 7월 중순에 분양자 대상으로 삽목 교육 후 분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분양 문의는 작물종자연구팀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성문 농업연구사는 “차나무 우량 품종 삽수 분양이 도내 신규 다원 조성 및 재배면적 확대를 희망하는 농가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