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부스에서는 24일과 25일 이틀간 펼치는 노벨체험전과 26일 진행되는 노벨과학동아리 발표대회가 운영되고 지역사회 안전 관련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안전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학생 및 자녀의 시간표 및 진로학업계획서 작성 실습할 수 있는 고교학점제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상담 코칭 체험하는 에듀코칭관을 운영한다.
창의체험관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학교에서 친구들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43개의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운영되고 있다.
홍보마당은 정책홍보관, 연구학교관, 학교공간조성관, 예술공연관을 운영한다.
민주학교 운영, 창의인성센터 운영과 교육자료전 우수작품 전시, SW/AI 교육 활동 영상 등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 홍보영상을 볼 수 있고 52개 연구학교 연구수행 과정의 산출물, 일반화자료를 볼 수 있는 연구학교관, 학점제형 학교공간조성 과정 및 조성 공간을 살펴볼 수 있는 학교공간조성관이 있다.
또한 예술공연관은 밴드공연, 합창, 합주,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오카리나 합주, 연극 등 19개팀의 다양한 공연을 3일간 볼 수 있도록 1층 전시실의 대형스크린을 준비했고 누리집 방문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는 위드코로나를 맞아 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전시민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전교육정책 및 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통합박람회를 함께 즐긴다는 데 매우 의미가 있다”며 “대전미래교육 방향에 대한 이해를 공유하기 위해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참여해주신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남은 기간 동안 안전하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