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청
[국회의정저널] 울산도서관은 오는 3월 6일부터 5월 27일까지 ‘상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애주기별 시기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의 소양을 증진시키고 관내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줌 프로그램을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강의와 현장 대면 강의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운영 일정을 보면, 3월에는 성인 대상 ‘나를 치유하는 명화’, ‘오일파스텔화’의 2개 프로그램과 초등학생 대상 ’독서가 즐거워지는 나만의 책장 소개하기’, 유아 대상 ‘그림책 속 보물찾기’ 등으로 4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5월에는 ‘와이? 시리즈 조영선 작가님과의 만남’, ‘오선지 위의 인문학’,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 등의 5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월 개강 프로그램은 2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울산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프로그램별 상세 내용 및 4~5월 프로그램 접수 일정은 울산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울산도서관 자료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자기계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대면 강의는‘사회적 거리두기’지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