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제26회 농업인의 날 제주도 기념대회 개최
[국회의정저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야외무대에서 제26회 농업인의 날 기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기념대회는 ‘2050 탄소중립, 지속가능한 농업 청정제주’란 주제로 열린다.
농업인의 날 기념대회는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 확산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제주를 실현하고 농업인단체와 유관기관과의 소통으로 농업·농촌 활력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199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참석자를 농업인단체장 및 수상자 등 100명으로 최소화했으며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송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념식에서는 농업인상 6점 우수농업인 16점 중앙단위 농업인의 날 포상 13점 등을 전수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인상은 제주 농축산분야에 헌신하며 지역발전 등 농축산업의 진흥·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농업인에게 시상하는 농업 분야 최고 권위 상으로 6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이뤄진다.
올해 대상자는 일반작물 이덕진 감귤 강만희 친환경농업 강대헌 축산 안철수 여성농업인 현정애 유통가공 한라산아래첫마을영농조합법인이다.
수상자는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후보자 추천 접수를 받고 심사를 거쳐 10월 15일 최종 선정됐다.
우수농업인은 제주특별도지사상 이종근, 양정호, 김영순, 박영선, 김경진, 박정열, 오의숙, 홍현주, 양희철, 김경주, 김한나 제주특별자치도의회상 김상근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장상 하영환 한국농어촌공사제주지역본부장상 강성국, 김정희, 원종식 등 16명이 받는다.
중앙단위 농업인의 날 포상자는 철탑산업훈장 고문삼 대통령표창 고영수, 강경민 국무총리표창 김상현, 김동선 농식품부장관표창 강상미, 강윤숙, 고희열, 김승삼, 송대수, 송응준, 이애순, 좌경진 등 13명이다.
김덕문 도농업인단체협의회 회장은 “앞으로도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가능한 청정 제주농업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천 시 기념식은 서귀포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된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