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강원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아니마떼크에서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혁신교육, 마을에서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약 2시간 반 동안 강연 및 정책설명, 이야기마당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용련 교수의 여는 강의에서는 과거, 마을에 대한 회상, 현재, 혁신교육의 모습, 미래, 마을로 확장하고 성장해나가는 혁신교육 등 마을교육공동체의 변화와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야기마당에는 김용련 교수를 비롯해 교육부 학교정책과 손성호 연구관, 도교육청 강삼영 기획조정관, 인제교육지원청 한옥란 장학사, 호반초등학교 이응로 교장, 금병초등학교 최근순 학부모가 참여해 혁신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토론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도교육청,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현장에는 35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 실시간 중계를 통해서 누구나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가 당면한 교육 현안은 교육 안팎으로 넓게 바라보아야 할 일”이라며 “이번 행사가 한 명 한 명 아이들의 온전한 성장을 위해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