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 서강동에 설맞이 사랑 나눔 후원 (여수시 제공)
[국회의정저널] 서강동은 3일 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에서 설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후원 내역은 백미 10kg 190포와 관내 경로당 5개소 난방비 120만원 등 총 800여만원 상당이다.
전달식에는 좌수영새마을금고 이사장과 임직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난방비는 각 경로당 회장에게 직접 전달하고 백미는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주용 좌수영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주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이번 나눔이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인천 서강동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주민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신 좌수영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며 “기부받은 백미는 지역 내 어려운 가정에 고르게 전달해 모두가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좌수영새마을금고는 2018년부터 매년 설 명절에 저소득층 백미 지원과 경로당에 난방비를 지원하고 ‘행복한 나눔 냉장고’에 매월 백미 10kg 5포를 지원하는 등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