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 진천군 군청
[국회의정저널] 충북 진천군 동서식품 진천공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백미 350포를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기탁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명절 나기를 위해 마련됐다.
동서식품 진천공장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정기적으로 물품을 기탁하며 지역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의 쾌적한 보금자리를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한 장학재단 운영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유인조 대표는 “설 명절을 맞아 주위의 어려운 분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온정을 나누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에서 전달한 백미 350포는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설 명절을 맞아 경제적 어려움과 한파로 이중고를 겪는 소외 이웃들을 위해 겨울 이불 20채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하나님의 교회가 매년 명절마다 실천해 온 ‘이웃사랑 나누기’활동의 하나로 마련됐다.
기탁된 이불은 관내 홀몸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나님의교회 관계자는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웃들이 포근한 이불 속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의 아픔을 돌보고 사랑을 실천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는 물품 기부뿐 아니라 국내와 세계 각국에서 환경정화, 교육지원, 재난구호, 헌혈 등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