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 종로구 구청
[국회의정저널] 종로구 는 성균관대학교와 종로청년창업센터 공동 운영을 공식화하며 올해 청년창업 지원에 힘을 싣는다.
종로청년창업센터는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입주기업에 안정적인 창업 공간과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구는 성균관대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공재원과 연계해 창업 전반을 지원할 방침이다.
구와 성균관대학교는 2024~2025년 서울캠퍼스타운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그 결과 지난 2년간 총 46개 입주기업이 88건의 각종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6건의 투자유치와 64건의 지식재산권 출원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공모사업 종료 이후에도 함께하기로 뜻을 모았다.
종로구와 성균관대학교는 2026년 1월 1일 자로 협약을 체결하고 종로청년창업센터 운영을 공동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보육 지원 수준의 유지·강화와 입주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기반 구축이다.
궁극적으로는 2028년 서울캠퍼스타운 신규 공모사업의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경희궁청사 2~3층에 자리한 종로청년창업센터는 독립 사무실과 개방형 좌석, 회의실, 공용 공간, 사무공간을 갖춘 구의 핵심 창업지원 거점이다.
입주기업 모집은 다음달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대표자가 만 39 세 이하인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의 청년 기업이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