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경산시,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선제적 예방·방역 총력

경산시,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선제적 예방·방역 총력 [국회의정저널] 경산시는 최근 기온 상승으로 진드기 활동이 활발해지고 감염 위험률이 높은 계절이 다가옴에 따라 농업인·고령자·감염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작물 수확 철을 앞두고 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등 진드기·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으며 특히 긴팔·긴바지 착용, 기피제 사용, 풀숲 작업 시 돗자리 활용, 귀가 후 샤워 및 옷 세탁 등 생활 속 예방 수칙 실천을 강조해 이를 통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주로 4~11월까지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며 물린 후 2주 이내 고열,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감염병으로 중증일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다. 앞서 시는 상반기에‘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및 홍보’를 15개 읍면동 이·통장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유충 구제제의 올바른 사용법과 진드기 매개 감염병 대응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인 공원과 등산로 등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해 감염병 매개 해충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야외 활동이나 농작업 시 예방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야외 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 오한, 소화기 증상 등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받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조현일 경산시장,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 봉사활동 펼쳐

조현일 경산시장,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 봉사활동 펼쳐 [국회의정저널] 조현일 경산시장은 민선 8기 취임 3주년을 맞이해 12일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에 직접 참여하고 이용인, 종사자, 봉사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조현일 경산시장은 점심시간 동안 600여명의 어르신들께 따뜻한 인사와 함께 정성 가득한 배식 봉사를 했으며 복지관 이용인, 자원봉사자, 종사자들과 차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등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노후 지원은 우리 시의 중요한 과제”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경산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을 방문하고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는 2000년 10월 개관 이후, 현재 사회복지법인 전석복지재단의 위탁 운영하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 학기 1,300여명의 어르신들이 복지관 회원으로 등록해 스마트폰 강좌, 외국어 수업, 건강 생활체조 등 9개 강좌 74개의 평생교육, 취미 여가,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경산시 리틀야구단,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U-9 '우승'

경산시 리틀야구단,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U-9 '우승' [국회의정저널] 경산시 리틀야구단은 7일부터 14일까지 치러진 ‘제3회 경산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에서 압도적인 경기력과 단합력으로 U-9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U-9, U-10, U-12의 총 3개 부문 115개의 전국 최강 유소년 야구팀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경산시 리틀야구단 U-9 팀은 12일 경일대학교 야구장에서 열린 서울시 중랑구 리틀야구단과의 결승에서 7:3으로 승리해 영광스러운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009년에 창단된 경산시 리틀야구단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 선수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소년 야구 저변확대 및 지역 우수 선수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경산시 리틀야구단 출신 박관우 선수가 2025년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LG트윈스에 입단하는 등 야구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경산시 리틀야구단 단장인 조현일 경산시장은 “전국에서 이곳 경산을 찾아주신 115개 팀 선수단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써주신 한국리틀야구연맹 및 경산시야구소프트볼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폭염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빚어낸 우승이라는 값진 결실을 얻은 선수단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진군, ‘차인표와 유리상자의 토크&뮤직콘서트’ 개최

울진군, ‘차인표와 유리상자의 토크&뮤직콘서트’ 개최 [국회의정저널] 울진군은 오는 8월 30일 오후 4시 울진연호문화센터에서 배우 차인표와 발라드 듀오 유리상자가 함께하는 토크&뮤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배우 차인표의 삶의 이야기와 유리상자의 라이브 음악이 어우러진 무대로 관객들에게 뜨거운 무대를 선사한다. 1부에서는 유리상자의 명곡‘사랑해도 될까요’, ‘신부에게’등 감미로운 음악으로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2부에서는 배우 차인표의 소설이 주제가 되어 자신의 성장 이야기와 나와 이웃의 삶 이야기, 앞으로의 비전 등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아티스트와 관객들이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콘서트로 다양한 재미와 감동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매는 8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울진군통합예약시스템 및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하며 전석 1만원, 울진군민은 5천 원에 관람할 수 있다. 공연 문의는 ☎054-789-5488로 하면 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공연은 아티스트와 관객의 깊이 있는 대화로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가는 공연으로 군민들에게 힐링과 감동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More News

이전
다음
▲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