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 시청
[국회의정저널] 남원시 수지면 발전협의회장이자 남원시 총발전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박환경 회장이 지역 체육 진흥과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체육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박환경 회장은 수지면을 비롯한 남원시 전역에서 생활체육 기반 확대와 주민 참여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각종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지역 체육시설 개선, 체육대회 참여 독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체육 수준 향상과 공동체 결속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표창은 박환경 회장이 남원시 총발전협의회장으로서 지역 전체의 균형 발전과 체육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발휘해온 리더십과 헌신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다.
박환경 회장은 “지역을 위한 일이라 생각하고 해오던 활동이 큰상으로 돌아와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남원시와 수지면이 더 활력 있고 건강한 공동체가 되도록 체육 활동과 지역 발전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명호 수지면장은 “박환경 회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분”이라며 “향후에도 지역 사회의 중심에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수지면 발전협의회와 남원시 총발전협의회는 주민 화합, 생활체육 활성화, 지역 발전 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주용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