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 도청 (강원도 제공)
[국회의정저널]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12월 11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2025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센터, 시군 보건소, 안심학교* 등이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계기관에서 약 80명이 참석했다.
*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질환 예방교육 및 환아 관리 등 관련 프로그램 참여‧운영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성과대회에서는 올해 예방관리사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기관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 우수기관에는 홍천군보건소, 홍천군 희망어린이집, 철원군 공립새롬하나어린이집이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 밖에도 우수 보건소·안심학교 등 총 18개 기관 및 유공자에게 센터장상이 수여됐다.
○ 또한 센터에서 주관한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그림·영상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져, 참여 학교·유치원·어린이집 관계자들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강원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명옥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식품안전과장은 “앞으로도 도민 누구나 알레르기 걱정 없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예방관리사업 지원을 지속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