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제면, ‘고제 이웃들 다함께 모이보장’작은복지 박람회 개최 (거창군 제공)
[국회의정저널] 거창군 고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주민어울림센터에서 주민 주도 나눔과 소통의 공유의 장으로 사과골 고제 작은복지 박람회 ‘고제 이웃들 다함께 모이보장’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천권역 통합돌봄센터를 비롯한 거창군 삶의쉼터,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거창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 거창군이혈봉사단 등 여러 단체가 참여했으며,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복지박람회는 고제지사협의 다양한 활동 전시하고, 보건복지 상담 부스에서 건강·복지상담 서비스 제공했다.
또 외부기관 부스를 운영해 지역 복지기관 안내와 홍보로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포토존 운영과 놀이 부스를 마련해 직접 주민이 참여하며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변상원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복지 활동을 홍보하고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공유의 장이 돼 마을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정세환 공공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행사에 참여한 단체와 지역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지역복지 증진과 복지사각지대 없는 고제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