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 진천군 군청
[국회의정저널] 충북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달 24일부터 대학생 대상 서포터즈 프로그램 ‘2026년 1388청소년지원단 대학생 서포터즈’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위기청소년 통합 지원을 위한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일환으로 운영되는 ‘1388청소년지원단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이 청소년 안전망 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프로젝트다.
이번 모집은 진천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만 18세 이상 28세 이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총 10명을 선발한다.
재학생과 휴학생은 물론 2026년 신입생도 전공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1388청소년지원단 홍보, SNS 콘텐츠 제작 △위기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아웃리치 활동 지원 △정기회의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2026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이어지며 참가자에게는 서포터즈 위촉증 수여와 함께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된다.
또한 센터 주관 교육, 연수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지자체상 표창 추천 등의 혜택이 마련된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