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 진천군 군청
[국회의정저널]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 는 상산라이온스클럽 과 함께 20 일부터 2 일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1 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상산라이온스클럽이 관내 신체적 ·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350 만원 상당의 절임 배추와 김장 재료를 지원했다.
이종철 회장은 “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나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껏 준비했다”며 “ 앞으로도 지역에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800 여 포기는 생거진천 노인복지센터 재가 노인 지원 서비스와 노인 맞춤 예정 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사례관리를 통해 선정된 관내 소외계층 240 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같은 날 문백면 주민자치회 도 문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백면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 적십자봉사회 ,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참여했으며 , 지산개발이 배추 600 포기와 무 200 개 등 김장 재료를 후원했다.
문백면 주민자치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이어왔으며 , 올해는 김장김치 약 120 여 박스 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윤상호 주민자치회 회장은 “ 추운 날씨에도 정성을 다해 김장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 정성껏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과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