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11월 26일,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50분~수요일 오전 5시
상수관망 블록 고립 확인 위한 순차적 단수 진행
by 편집국
2025-10-13 08:48:25
울산광역시청사전경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국회의정저널]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50분부터 수요일 오전 5시까지 5시간 동안 중- 남- 북구 일부 지역에 단수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수는 해당 지역 소블록에 대한 상수관망 블록 고립 확인을 통해 상수관망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유지- 관리하고자 실시된다.
해당 기간 ▲중구 복산- 약사- 병영2- 중앙- 학성- 반구1동 일부 지역 ▲남구 선암- 옥- 신정2- 대현- 야음장생포동 일부 지역 ▲북구 효문동 일부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단수가 진행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단수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수막 부착, 세대별 안내문 배부 등 적극적인 단수 안내를 할 예정이다.
각 세대에서는 단수 시간 동안 저수조 유입 밸브를 차단하고 유입 밸브 개방 전 흐린 물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단수 작업 후 일시적으로 흐린 물이 발생할 수 있어 저수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 및 대형 건물에서는 미리 저수조에 수돗물을 채워두는 것이 중요하다.
단독주택 및 다세대 가구는 생활용수를 미리 받아두고 흐린 물 발생 시 충분히 방류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상수관망 블록고립 확인 용역을 통해 상수도 블록체계(시스템)의 고립 여부를 확인하고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상수관망 유지- 관리로 시민들에게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수 작업으로 인한 불편에 대해 시민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