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교육청은 도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고교생활과 대학 진학 준비를 위해 2021학년도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6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4기로 나누어 기별 다른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1기와 4기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올바른 이해 및 준비를 2기는 고교 학점제의 올바른 이해 및 준비를 3기는 2021학년도 수시전형 결과 분석을 통한 2022학년도 수시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각각 진행된다.
코로나19 관계로 발열체크, 거리두기, 마스크착용, 손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고자 인터넷으로 중1부터 고3까지 기별로 사전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6월 11일 충주여자고등학교에서 충주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올바른 이해 및 준비’를 주제로 진로-진학 아카데미의 첫 문을 열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올바른 이해 및 준비 주제로 설명을 한 후,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정보와 자료를 공교육이 생산하고 분석하고 보유하고 있음에도 제공하는 정도가 부족해, 사교육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를 계기로 학부모도 학교 교육의 한 축으로서 올바른 방향으로 함께 할 때, 우리 학생들이 더 올곧게 성장하고 나아가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기에 마련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