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2회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 점검일로 운영하지 않는다.
각 회차는 약 20분간 이어지며 운영시간은 시기에 따라 다르게 운영된다.
5월부터 8월까지는 △오후 8시와 오후 9시 각 1회씩, 9월과 10월에는 △오후 7시 30분과 오후 8시 30분에 각 1회씩 운영된다.
자세한 일정과 공연 정보는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총 21곡이 공연에 사용되며 이 중 오프닝곡과 엔딩곡은 창작곡으로 구성해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개장일에는 ‘시간여행’을 테마로 한 창작곡과 레이저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진 오프닝 공연이 진행된다.
옛 경춘선 기차의 추억과 현재 숲길의 풍경을 예술적으로 구현해 방문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음악분수 운영 중 안전에도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분수 운영시간에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위험 요소를 사전 점검하고 비상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또한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관람구역에 데크를 설치했다.
한편 이번 음악분수 조성으로 구는 당현천 음악분수, 노원두물마루 등과 함께 구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수변 힐링 공간을 제공하게 됐다.
초안산과 북한산 등 자연경관을 즐기며 여가와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우이천 인근 역시 매력적인 수변 활력 거점으로 발전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당현천 음악분수가 구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표적인 산책 명소로 자리잡은 것처럼, 이번 경춘철교 음악분수도 일상 속 쉼과 감동을 전하는 새로운 수변 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힐링 공간을 꾸준히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