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 건설기술소식지, 상반기 마무리 및 하반기 방향성 제시
[국회의정저널] 인천광역시가 발행하는 월간 건설기술소식지 ‘인천건설기술저널’ 이 통권 제6호를 맞았다.
인천건설기술저널은 뉴스레터 형식으로 △건설정보 △건설기술△법령 등 정보 △시정소식 △관내 발주계획 등을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매월 1일 정기 발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안 인천시는 도로·철도·주택·도시정비 등 각종 건설 현안에 대한 시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하며 이해를 높이는 데 힘써왔다.
특히 인천대로 2단계 혼잡도로 개선사업, 항운·연안아파트 이주 본격화, 영종지구 주요 사업 현장점검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들을 심층적으로 다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건설기술심의 및 경제성 검토 사례를 통해 공공 건설사업의 예산 절감과 품질 향상 방안을 소개하며 시의 건설행정이 보다 전문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법령 및 제도 개선사항, 부동산 시장 동향, 설계 기술 트렌드 등 실무적인 정보도 함께 제공해, 건설업계 종사자와 시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장두홍 시 도시균형국장은 “시민과 건설현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소식지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