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충청북도교육청은 2021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했다고 9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검정고시 시행계획뿐 아니라 방문 접수 시 유의사항과 예방수칙도 함께 탑재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확진자, 자가격리자,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대리접수 또는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귀국자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 원서 교부와 접수는 오는 6월 14일부터 6월 18일까지 5일간이다.
방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각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에서 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후 도교육청 화합관과 충주교육지원청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단, 온라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14일부터 6월 17일까지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 사이트에 공동인증서로 접속해 원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코로나19 관련해 온라인접수 이용을 적극 권장한다”며 “방문 접수할 경우에는 반드시 개인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소독제를 사용한 후 발열체크를 해야 된다”고 말했다.
제2회 시험은 오는 8월 11일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7월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8월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응시생들은 원서 접수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합격 관련 문자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