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 대학 명강의, 강서구에서 듣는다"…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국회의정저널] 서울 강서구가 8월 4일부터 ‘2025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 수강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서 리더스 아카데미는 고려대학교와 협력해 전문지식과 교양을 겸비한 지역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올해 아카데미는 고려대 교수진과 각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참여해 심도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자 전 과정은 대면으로 진행한다.
강의는 9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시간은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1시간 30분씩 편성됐다.
이번 강의는 강서평생학습관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강의는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
강의는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 △인생을 바꾸는 멀티플라이어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의 지혜 △금리의 미래 △인간 존엄성과 생명 윤리의 시대 △미래 의료 기술과 지역사회 영향 △예술이 필요한 이유 △기업가 정신과 지역혁신 총 8개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마지막 강의 후에는 수료식이 진행된다.
수강생은 출석률 80% 이상일 경우 고려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1인당 10만원이며 신청은 오는 8월 4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이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했다”며 “구민들의 사회 참여와 리더십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강의가 준비된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