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잡 시대에 걸맞는 자기 주도형 커리어 역량 강화의 기회
[국회의정저널] 화순군은 청년 성장프로젝트 공모사업의 거점 공간인 ‘청춘오름’에서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8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성장프로젝트'는 15세~49세 미취업 청년들이 구직 단념을 하지 않도록 취·창업과 일상 회복을 돕는 사업이다.
관내 중소기업탐방 · 부모 교육 · 맞춤형 상담 · 청년정책 안내 및 연계를 통한 취·창업프로그램 등 청년들의 일상 회복 및 취·창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될 프로그램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플랫폼의 기본 구조와 계정 설정 방법 및 등록 과정을 익혀 상품 판매 방법을 실습하며 검색 노출을 높이기 위한 키워드 전략 · 마케팅 기초 교육 등 온라인 판매를 위한 스마트 스토어 운영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화순군에 거주하는 만 15세 ~4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8월 6일 12시까지 QR 또는 고용24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군의 청년들이 디지털 판매 실무를 경험함으로써, n잡 시대에 알맞는 자기 주도형 커리어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대 흐름을 반영한 실전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