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 ‘인천관광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실시
[국회의정저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인천관광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활용해 지역 관광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할 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관광기업 종사자와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강사진에는 인스타툰·숏툰 작가, 영상 PD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인플루언서가 강사로 참여해 자신들의 실전 노하우를 직접 전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교육 과정은 △인스타툰 제작 및 활용법 △숏툰 마케팅 △스마트폰 촬영법 △스레드 운영 및 크라우드 펀딩 전략 등 기존 강의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실무 중심의 SNS 기법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각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인천관광공사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참여는 8월 1일부터 관광 e-배움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윤희청 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전문 역량을 갖춘 관광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