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시, ‘걸음으로 여는 여름 6월 걷기 챌린지’ 운영
[국회의정저널] 광양시는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통해 ‘걸음으로 여는 여름 6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여자는 1걸음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하루 최대 8,000마일리지까지 누적된다.
한 달간 총 20만 보를 걸으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이고 이를 통해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광양시는 목표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챌린지 탭에서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후 목표 마일리지가 달성될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단, 참여 지역이 광양시로 제한되는 만큼, 참여자는 반드시 휴대전화의 위치 설정을 활성화해야 한다.
걷기 챌린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영옥 광양시 건강증진과장은 “꾸준한 걷기는 심혈관계 질환 예방, 체중 조절,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며 “광양시민 모두가 걷기를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고루 챙기고 활기찬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시는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월별 걷기 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역시 누적 가입자 수 9,576명을 기록하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