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 참여자 모집
[국회의정저널] 통영시는 청년의 일상 회복과 자립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인 ‘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 참가자를 오는 10월까지 상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업파인더는 “발견의 순간, 성장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은 통영시와 고용노동부가 협력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미취업 청년을 포함한 청년층에게 청년 친화적 인프라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쉬었음’상태의 청년을 예방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참여 대상은 만 15세에서 45세 이하 청년으로 미취업자뿐만 아니라 재직자, 창업자도 참여 가능하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초기 상담,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심리 회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적으로 이수할 수 있다.
특히 5월에는 △AI 기반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롤플레잉 △영어 회화 수업 등 취업 실전 대비와 자기계발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맞춤형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다양한 청년정책 및 고용 연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정책 연계 시에는 연계 수당 10만원이 지급된다.
참여 신청은 통영시청년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전화 및 방문 접수를 통해서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청년성장프로젝트사업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