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평창군은 5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2025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105명을 공개 모집한다.
아르바이트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평창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국내외 전문대학 이상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선발인원의 20%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 자녀, 장애인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다만, 부득이하게 주택문제로 학생 본인만 주소를 타 시도로 전출한 경우, 부모가 평창군에 주소를 두고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면 신청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한다.
모집 공고는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군청 홈페이지[참여마당’ 신고/신청센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모집인원 초과 시에는 6월 9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무작위 전산 추첨을 진행하며 신청 학생 또는 학부모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최종 선발 결과는 당일 오후 6시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105명을 모집하며 선발된 학생들은 1일 8시간, 주 5일 근무를 원칙으로 6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4주간 1기 50명, 2기 55명으로 2차례 나누어 군청의 각 부서 읍면 사무소, 군립도서관, 관내 관광지 등 군 직영·위탁 시설에서 다양한 군정 업무를 수행한다.
김두기 행정담당관은 “다양한 행정 경험을 통해 군정 운영을 이해하고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