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거창군은 지난 5월 15~18일 거창창포원에서 개최된 ‘거창에 ON 봄축제’에서 AR 보물찾기 이벤트를 5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진행했다.
AR 보물찾기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보물찾기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뒤, 참여자가 축제장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거창창포원 일대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는 거창관광 홍보 부스에서 ‘스탬프투어&보물찾기’ 이벤트 리플릿을 수령한 후, 축제장 내 지정 부스 2곳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고 축제장 곳곳에 숨겨둔 보물까지 획득하면 미션이 완료되며 미션을 완료한 관광객 선착순 150명에게 치킨, 햄버거 세트, 캐릭터 키링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됐다.
이벤트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세대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자녀와 함께 축제를 찾은 부모들에게는 학창 시절 보물찾기 추억을 되살리는 색다른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행사 당일 보물찾기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 결과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했으며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5점으로 높게 평가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거창군에서는 ‘거창에 ON 봄춤제’ 기간 동안 ‘거창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해 보물찾기 외에도 △이벤트 게임 △거창관광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봄축제 방문 인증샷 이벤트 △거창 대표관광지 및 맛집 안내 △거창군 관광캐릭터와 굿즈 소개 등 관광 정보 제공은 물론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