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시청사전경(사진=삼척시청)
[국회의정저널] 삼척시는 오는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 2025 삼척시 학부모 아카데미 “우리 아이 진로 레시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단순한 직업 선택을 넘어, 자녀의 꿈과 가능성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흥미와 적성을 보다 잘 이해하고 실질적인 진로 지도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4일 삼척시 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자녀의 진로 지도 방안을 제시하고 자녀와 함께 참여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진로를 고민하며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삼척시청 또는 삼척시 청소년수련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 진로 문제에 대해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어떻게 학업과 진로를 준비해야 할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학부모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시는 입시설명회, 학습 전략 설명회 등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입시 정보와 공부법 등을 제공하며 관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