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 학교 관리자 대상 ‘양성평등 연수’ 실시
[국회의정저널] 광주시교육청이 양성평등한 학교 문화 조성과 관리자의 인권 중심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연수를 운영한다.
시교육청은 15일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대강당에서 교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법무법인 ‘시민’ 김선영 변호사가 학교에서 관리자로서 책무, 성희롱·성폭력 사전 예방, 2차 피·가해 예방, 사안 발생 시 체계적 관리 등을 판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시교육청은 이어 18일에는 광주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에서 학교장을 대상으로 연수를 운영하고 이어 25일에는 행정실장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장 연수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성매매방지중앙지원센터 문숙영 팀장이 맡아 진행한다.
문 팀장은 양성평등 교육, 학교 폭력과 마약 예방 등 안전한 학교문화를 위한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열리는 행정실장 연수는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대강당에서 교감 연수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교 관리자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위해 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야 한다”며 “양성평등한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교직원, 학생, 학생보호자 교육 및 각종 장학자료를 적극 개발·보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