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청사전경(사진=울산광역시)
[국회의정저널] 울산시는 4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울산대학교 해송홀에서 ‘2025년 울산경남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이 주최하고 울산시가 주관하며 울산시와 경남도의 채용 광역화에 따라 울산경남지역의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제공해 지역인재들의 취업 달성과 공공기관 채용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의 채용상담부스 운영, 취업전략 특강 및 채용 요강 발표 등의 순서로 운영된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2025년 취업전략특강 △인사담당자가 직접 소개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설명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취업선배 이야기 마당 △면접준비, 맞춤 색상 등 각종 행사 △취업지원제도 홍보 등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총 28개 기관이 참여한다.
울산은 7개의 이전공공기관 등)과 4개의 지역공공기관이 참여하고 경남 이전공공기관 등) 10개 기관과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본부,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등의 공공기관 지역지사, 비앤케이경남은행과 앤에이치농협은행과 같은 민간기업도 참여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지역 청년들이 공공기관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많은 지역인재들이 공공기관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