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흥군, 2025년 청년 문화예술 취미 동아리 참여자 모집
[국회의정저널] 고흥군은 동일한 취미나 정서를 가진 청년들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5년 청년 문화예술 취미 동아리’ 참여자를 오는 4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고흥군에 거주하고 있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 단체로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청년 간 교류·소통 및 지역에 정착하기 위한 활동을 해야 한다.
청년 문화예술 동아리는 △문화·예술·체육 △자원봉사·자기 계발 △사회서비스 지역문제 해결 등의 분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지원 2년 차부터는 동아리 활동비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심사 기준은 전년도 동아리 활동 이력, 사업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 가능성, 활동 계획의 적정성·타당성, 지역사회 기여도 및 공익활동 등으로 우리 군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동아리를 예산 범위 내에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제외 대상은 단순 친목이나 일회성 행사, 영리 목적 활동, 특정 정당·종교활동, 정부·지자체에서 지원받고 있는 경우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인구정책실 청년희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수 있는 취미 동아리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