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고 1·3학년 부장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 개최
[국회의정저널]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교육연수원에서 ‘2025학년도 새 학년 준비를 위한 학생·학교 맞춤형 일반고 1·3학년 부장 교사 진학 협업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일반고 1·3학년 담당 예정 부장 교사 300여명이 참여하며 앞으로 담당 교사가 진학 협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 학년을 맞이하는 학생에게 변화하는 대입 제도, 학교생활 안내, 진로·진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수회는 2025학년도 대학 입시 결과 분석과 2028학년도 대입 전형의 변화를 이해할 수 있는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2028학년도 수능은 국어, 수학, 탐구영역의 선택과목이 없어지고 통합·융합형으로 치러진다.
탐구영역은 사회·과학 총 17개 과목 중 최대 2개를 치르던 방식에서 공통사회, 공통과학을 필수로 치르는 것으로 변경됐다.
경남교육청은 연수에 참석하는 교사에게 2028학년도 통합형 수능을 대비한 통합사회 및 통합과학 문항 예시 자료집과 고 1·3 부장 진학 협업 길라잡이 자료를 배부한다.
또한, 대입정보센터와 함께하는 2026학년도 대입 전형, 학생용 대입 수시 달력, 교사용 대입 수시 달력 등 3종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일만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회가 2025학년도 학년별 부장 교사에게 진학 협업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 진학 역량을 강화해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