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및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선정
by 편집국
2025-01-02 09:05:43
영월군청사전경(사진=영월군)
[국회의정저널] 영월군은 지난 27일 영월군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위원회를 각각 개최해, ‘2024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영월군 공무원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 부서와 주민에게 추천받은 총 22건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실무심사 및 직원 투표를 반영한 1차 심사와 영월군 적극행정위원회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최우수상은 ‘폐광지역 제2의 산업육성을 위한 기틀 마련’의 사례로 산업경제과 전략산업팀 김효은 주무관이 수상했다.
김 주무관은 폐광 30년 만에 재가동을 앞둔 상동 텅스텐 광산의 배후 기지가 될 녹전리 핵심광물 첨단 산업지구가 기회발전특구에 지정되는 성과를 창출하고 단지 내 기업 유치를 위해 전국 핵심광물 관련 기업들을 직접 방문하고 사업 설명회 등을 개최해 여러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우수상은 ‘지적공부를 이용한 행정리 정비’의 사례로 종합민원실 이진욱 주무관이, 2)장려상은 ‘영월군 레저기반 구축 및 레저관광 상품개발’의 사례로 교육체육과 정일권 주무관이 각각 수상했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사기 진작을 위해 등급에 따라 특별승급, 근무성적평정 가점, 포상 휴가 등 인사상 인센티브가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