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교육청, 초등학교 입학 안내
[국회의정저널] 광주시교육청은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절차 안내를 위한 리플릿을 제작·배부했다.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대상자는 2018년 출생한 아동, 전년도 입학 연기자, 전년도 취학유예자 등이다.
리플릿은 △취학업무 절차 △취학의무 유예 정보 △예비소집 관련 정보 △조기입학과 입학연기 신청 방법 △국·사립 초등학교 입학 절차 등 초등학교 입학 대상 보호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시교육청은 행정복지센터와 유치원을 통해 리플릿을 배부하고 지난 15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에서 행정복지센터 취학업무 담당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취학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시기별 취학업무 절차 및 주요 점검 사항’과 ‘아동학대 신고 의무자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입학 이전 취학대상아동의 소재 및 안전 확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입학 절차를 더욱 원활하게 운영할 계획이다”며 ”입학 이전 시점부터 철저히 관리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대상 아동은 12월 중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인편 혹은 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안내받는다.
입학 연기와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12월 31일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초등학교 예비소집은 내년 1월 2~3일 오후 7시 30분까지 실시한다.
예비소집일에는 취학 예정 아동, 학부모·보호자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전 가정 준비사항, 학교생활 등에 대해 안내한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