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 업무 담당자, 몸과 마음 치유하는 시간 보내
[국회의정저널] 경상남도교육청은 27~28일 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본청과 교육지원청 민원·정보공개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재충전하기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민원 담당 공무원들은 어려운 업무 환경 속에서도 민원인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연수는 업무에 지친 민원 담당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우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우리의 얼을 찾고 심신 안정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통 나전공예 체험’ 젊은 감각과 최신 경향을 습득하는 ‘와인 원데이 클래스’ 지친 몸의 치유와 스트레스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한 스트레칭’ 소통·공감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김해교육지원청 안 주무관은 “민원 업무를 담당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며 “하지만 다른 민원 업무 담당자들과 함께 공감·소통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순희 총무과장은 “복잡·다양한 민원 업무로 고생하는 민원 담당자들이 이번 연수로 몸과 마음의 활력을 얻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자들이 마음을 치유하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