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자연과학고 취업·진로 특색 프로그램 ‘꿈을 Dream’ 프로그램 운영
[국회의정저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가 지난 18일과 21일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꿈을 Dream’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3일 광주자연과학고에 따르면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6차시에 걸쳐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기존의 딱딱한 강의가 아닌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의 실전 면접 피드백을 통한 1:1 컨설팅도 함께 이뤄져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학년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1학년 학생들은 ‘나’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진로를 설계해보고 대인 관계를 위한 소통의 자세, 면접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스피치 기술을 배웠다.
2학년은 본격적인 실전 면접 및 취업 준비를 위해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면접 스타일링 등을 알아봤다.
학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해 보고 개별 첨삭지도를 받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2학년 최유준 학생은 “면접에 필요한 자세와 복장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광주자연과학고 최범태 교장은 “우리 학교는 장기적인 취업 로드맵을 가지고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도 취업 로드맵의 일환으로 활동과 참여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자연과학고는 학생들의 체계적인 취업 준비와 진로 설계를 위해 1학년 준비 단계, 2학년 발전 단계, 3학년 완성 단계로 교육내용을 구조화해 학년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꿈을 잡아라’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