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19일 화백관에서 본청 부서 및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추진 전달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해당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전달 사항 안내 와 사안별 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 내용은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추진 안내 효율적인 재정 집행 방안 모듈러교실 집행에 관한 사항 2024년 사업 선정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해당 사업과 관련된 본청 사업 부서와 교육지원청, 학교 관계자들은 다양한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협의를 진행했다.
경북교육청은 매월 그린스마트스쿨 집행 및 추진 현황을 분석하고 사전기획의 내실화를 위해 현장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2021~2023년 사업 추진에 대한 집행 독려와 현장 컨설팅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안정적 추진으로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은 획일적인 학교 공간을 미래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공간을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라며 “교육청과 학교 사용자 간의 소통을 통해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