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7~28일 ‘2023년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광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전문상담인력 180여명 대상으로 학생상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정서조절프로그램을 활용한 심리코칭 색과 향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 방안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 및 초기대처 등 의 주제로 진행됐다.
학교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다양한 내용으로 이뤄져 참가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 참석자는 “학교현장 상황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상담 업무처리에 도움이 됐다 이번 연수로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했다.
다른 참석자는 “다양한 상담기법 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가설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마음으로 상담하는 상담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위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밀접하게 상담하는 전문상담인력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이번 직무연수로 전문성 신장 및 학교별 사례 등 상담 경험을 공유화해 Wee프로젝트 내실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