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수학여행, 수련활동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매뉴얼인‘2023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운영 안내서’를 개정해 산하 기관 및 각급 학교에 5,600부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은 학교장, 교감 및 행정실장과 안전, 청렴, 계약, 보건 분야 담당자로 구성된‘현장체험학습 운영 안내서 개정 TF팀’을 통해 여러 번의 검토와 협의를 거쳐 확정됐다.
주요 개정 내용은 2023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방안에 따른 기본 방역체계 유지 하의 온전한 교육활동 유지 인솔자 확보 기준을 학급당에서 학급 또는 버스 당으로 변경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교육 내용 개정 여행자 보험 가입 관련 세부 사항 안내 현장체험학습 정산 및 결과 공개 상세 안내 그 외 개정 법령, 앱 명칭, 누리집 주소 및 전화번호 현행화 등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2023학년 1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통해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정상 등교를 실시해 교과·비교과 활동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도록 학교에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각급 학교에서 본 안내서 내용을 충실하게 이행해 안전하고 교육적인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하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