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6일 경주 교원드림센터에서 직업계고 학생 취업을 지원하는 76개 기업체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지속적인 취업 지원을 위한 직업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 20개, 현장실습 선도기업 54개, 직업교육 우수협력기업 2개 총 76개 우수기업에 대해 경북교육감이 감사패를 수여한다.
또한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도제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아주스틸㈜ 인사혁신그룹 조윤정 그룹장이‘현장실습 학생들은 기업의 비용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투자이다’라는 주제로 산학연계 기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한 기업의 대표이사는 “현장 기능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기업체의 적극적인 직업교육 참여가 필요하다는 것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며 “경북교육청 직업계고와 교육과정 및 현장실습 연계를 통해 기업체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을 다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기업체가 직업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산업인력 구조를 튼튼히 하고 청년 취업의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며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기업 맞춤형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