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 청렴교육 콘텐츠‘청렴 열리다’제작
[국회의정저널] 경북교육청은 수요자 중심의 청렴 정보 제공을 위해 청렴교육 콘텐츠‘청렴 열리다’를 제작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청렴 열리다’는‘청렴 열리다’를 줄인 것으로 부패방지 청렴정책 갑질예방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공재정환수 등 다양한 청렴 정보를 5분 미만의 영상·콘텐츠로 제작한 것이다.
‘청렴 열리다’교육콘텐츠는 제1편‘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배경 및 개요’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영상제작이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댓글이나 이메일 등을 통해 수요자의 의견을 수시로 반영할 방침이다.
제작된 교육콘텐츠는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맛쿨멋쿨TV’에 게시해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청렴에 관한 정보들을 공직자 뿐만 아니라 민간에까지 전파해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청렴열리다’뿐만 아니라 SNS를 활용한 청렴아이디어 공모, 비대면 청렴 컨설팅, 온라인 청렴 연수 등 코로나19에 대응한 비대면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김혜정 감사관은 “교직원이 원하는 청렴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청렴을 알리고 청렴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