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용홍택 1차관은 4월 20일 한국과학영재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께 격려를 전하고 과학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혁신 : 역발상의 미학”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과 함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용홍택 1차관은 이날 한국과학영재학교 재학생, 교직원 대상 특별 강연에서 학생의 눈높이에서 혁신적 사고의 필요성, 도전정신의 중요성, 과학기술의 힘을 들려주며 과학꿈나무들의 열정과 도전을 당부했으며 o 특히 “혁신과 역발상을 통해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나가면서 끝없는 열정과 도전을 통해, 여러분들이 과학기술 강국을 위한 창의적·혁신적 과학기술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과학고등학교, 영재학교 과학영재들의 창의연구 및 교육 내실화 지원과,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대표단 선발·교육 및 출전 지원 등 과학영재 발굴·양성 정책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o 특히 한국과학기술원 부설학교인 한국과학영재학교를 소관하며 인류사회에 공헌할 창의적 글로벌 리더 양성을 적극 지원중이다.
용홍택 1차관은 “과학기술 강국 구현을 위해서는, 뛰어난 과학영재들을 적극 발굴하고 핵심인재로 성장을 뒷받침하는 과기정통부의 지원·역할이 앞으로 보다 확대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