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
[국회의정저널]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4월 14일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 대회의실에서 ‘제10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복지 소외계층 발굴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헌신한 ‘좋은이웃들’ 봉사자와 관계자에 대한 표창 등 그간의 헌신에 감사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좋은이웃들’은 복지서비스에 접근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주민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해 공적 서비스·민간자원을 연계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위 사업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6만여명의 자원봉사자가 24만여명의 복지 소외계층을 발굴해 79만여 건의 공공·민간자원을 연계·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좋은이웃들 봉사자, 민·관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협의회 종사자 등 총 3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 곽숙영 복지정책관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헌신해 주신 좋은이웃들 봉사자 및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협의회 공식 유튜브 ‘나눔채널 공감’을 통해 생중계됐다.
저작권자 © 국회의정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