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정저널] 양산국유림관리소은 산불방지 업무수행을 위해 고용된 산불진화대원들에게 효율적인 업무추진 및 안전한 산불진화를 위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형산불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근로자들에게 산불 발생 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추진하며 교육은 관리소에 고용되어 산불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관련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봄철 상반기 안전교육을 4월15일 4월25일 이틀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기관장이 일선의 산불진화대원을 대상으로현장 맞춤형 안전교육 및 산불의 안전한 진화 방법에 대해 교육한다.
산불예방 및 진화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현장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산불예방 및 진화활동 중 현장 안전예방요령 숙지 및 경각심 고취 산불예방 및 진화활동 중 안전의식 고취를 통한 안전사고 발생율 Zero화 안전사고 없는 활력 넘치는 직장 분위기 조성 교육 후에는 불법 소각행위 대한 산불취약지 및 입산통제구역, 등산객이많이 찾는 곳을 대상으로 지역별 기동단속을 실시하며 봄철 산나물 불법채취 행위 단속 또한 병행할 예정이다.
양산국유림관리소장은 “산불예방의 중요성 인식과 산불방지 인력에 대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산불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한 진화가 되도록하겠으며 산불위험이 높은 시기인 만큼 산불예방 및 순찰활동에 집중에 산불피해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단 한명의 사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